당뇨병의 증상

2011. 8. 20. 16:09민간,자연요법/당뇨병

 

당뇨병의 증상

 

1) 갈증이 나고 물을 많이 마시며 소변량도 증가한다.

2) 피곤하고 나른하다.

3) 갑작스런 체중감소

4) 물체가 흐리게 보인다.

5) 피부가 가렵다.

 

 

당뇨병이 생기면 혈액속의 당이 신체내에서 이용되지 못하며 동시에 간에서는 당이 과도하게 합성되어 고혈당이 됩니다. 그 결과, 소변으로 당이 배설되며 이때 삼투압에 의해 포도당은 수분을 같이 끌고 가기 때문에 소변을 많이 보게 됩니다.

수분의 손실이 많으므로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되고 또 영양분(포도당)을 몸 바깥으로 많이 잃어버리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끼고 공복감이 생기며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우리 몸은 많은 양의 물을 마시게 되지만 이 때문에 오히려 소변량이 많아지는 악순환을 계속하게 되고, 또한 공복감을 해결하기 위해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나, 이 또한 다시 고혈당을 유발하게 되어 위에서 언급한 과정이 반복되게 됩니다. 이것이 당뇨병의 3대 증상인 다음(물을 많이 마심), 다뇨(소변을 많이 봄), 다식 입니다.

 

또한 고혈당이 진행되면, 급격한 체중의 감소, 피로, 나른함, 눈의 침침함, 피부증상 등 여러 자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당뇨병의 합병증으로 특수한 질병 (당뇨병성 망막증, 신경장해, 신장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의 목표는 혈당조절을 계속하여 이러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다.

한편, 당뇨병 환자중 약 20%는 병이 심하게 진행되기 전까지 아무런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이들 환자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병이 심하게 진행되거나 합병증이 생긴 뒤에야 비로소 당뇨병인 것을 알게 되어 치료가 힘들어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의 증상으로 피부질환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종기가 생기고 잘 낫지 않거나, 상처가 생기기 쉬우며 습진이나 무좀과 같은 질환을 겪기도 합니다.

 

 

모셔온 글입니다.

 

'민간,자연요법 > 당뇨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병의 3대 합병증이란?  (0) 2011.08.20
당뇨병 자가 진단  (0) 2011.08.20
당뇨병에 좋은 여주  (0) 2009.06.10
당뇨에 특효라 불리는 여주  (0) 2009.05.03
당뇨병 다스리는 수세미 효소요법  (0) 2007.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