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목(말채나무) 나눔

2012. 1. 29. 21:17공지사항/나눔, 판매

1/29

작년에 시청 산림과에 산에 숲가꾸기 작업을 신청하였는데 금년에 작업을 할것 같습니다.

솎아 베기할 때 지정하는 나무는 베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래도 작업전에 빼빼목을 나눔하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농장을 방문하시어 가지치기를 하여 가져 가실수 있습니다.

2월달 매주 일요일날 방문하시기 전에 연락 주시고 농장에 오시면 됩니다.

전화나 댓글 또는 메일 kwonst011@hanmail.net,  

 

빼배목을 오래전에 내가 달여서 나누어 주었는데 이뇨작용이 강하며,  변비해소에 효과가 있어 뚱뚱한 사람중 변비가 있는 사람은 변비가 해소되니 살도 빠지는 효과가 있었기에 필요하신 분이 있으면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말채나무

 

말채나무 가지

 

고의서에서는 강력한 해독작용과 해열작용 그리고 이뇨작용이 탁월하다고 나와있다.  대소변이 잘나오게 하여 변비가 있는 환자에게도 유용한 약나무이며 오래 먹으면 눈이 밝아지고 귀가 잘 들리며 산모에게는 젖이 잘나오게 하고 폐경이 된 여인들에겐 월경이 다시 나오게 한다.

 

<복용방법>
신선목(빼빼목) 30~40그램을 2000cc의 물을 붓고 반으로 달여 하루  서너번 정도 마시면 된다. 감초나 대추는 넣지 말고 기름진 음식과 단음식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식사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간 식물성 채소류를 즐겨 먹고, 하루 정식 세끼만 먹으며 끼니 사이에 배가 고플때는 음식 대신 물을 자주 마시며 땀을 흘릴 정도의 꾸준한 운동과 기타 군것질을 하지 말아야 하며 특히 잠자기 전에 육식 고기류나 맥주 라면 피자 햄버거 등의 간식을 피하는 것이 신선목으로 체중을 줄이는데 필수이다.       

 

주의사항으로 몸이 너무 빼빼하여 말랐거나 음양양허(陰陽兩虛)한 환자는 더 마르고 허해 질 수 있으므로 복용을 주의해야 하며, 임신부도 복용을 주의해야 하는데, 가능하면 임신부는 신선목을 쓰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아울러 신장이 약한 사람은 센 이뇨작용으로 말미암아 일시적으로 몸이 붓기도 하는데 그렇때는 양을 줄이거나 연하게 달여서 먹으면 된다. 또는 부종에 좋은 접골목과 함께 달여먹으면 부종이 없어진다.

'공지사항 > 나눔, 판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즈기, 당귀 씨앗 나눔  (0) 2011.10.18
차즈기 씨앗 나눔  (0) 2011.02.01
돌복숭아 판매  (0) 2009.06.24
씨앗 나눔 합니다  (0) 2009.03.13
씨앗 나눌때 반송봉투 사용법  (0) 2008.01.16